본문 바로가기

여행 DIARY

발리 해외여행준비 : 토스카드 해외결제 3% 캐시백 이벤트 수수료 트레블월렛 비교

반응형



발리여행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이제 또 하나의 큰 관문이 있죠!
바로 환전입니다. 가서 사용할 금액들을 환전을 해가거나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하려고 하는데 코로나 시국 이후에 최근에는 어떤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지 비교해보았어요!

우선은 저는 크게 현금환전, 토스카드, 트레블월렛을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토스카드의 3% 해외결제 이벤트를 이용하는방법입니다. 지금 현재 토스카드의 혜택중에 해외결제 무제한 3% 캐시백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한도가 없다는 점에서 엄청나게 솔깃한 혜택이더라구요. 우선은 2022년 6월 30일까지 진행중인데요, 저의발리 여행 계획안에 들어와서 우선은 토스카드의 혜택을 최대한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확인해야될 것은 #토스뱅크 #체크카드 #토스카드 의 해외결제 수수료입니다!. 우선은 건당 0.5$의 고정비용과 1%의 비율 수수료가 붙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건별로 부과되는 0.5$ 수수료 때문에 소액 결제건에서는 불리한 것 같더라구요. 사실 1%의 수수료는 3% 수수료 혜택에서 차감하면 최종적으로 저희가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은 결제금액의 2%의 할인에서 고정비 0.5$를 차감한 금액으로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한 2만원 정도 이상 결제시에는 토스뱅크 카드가 유리한 것 같더라구요.


실제로 어떻게 결제되는지 궁금해서 한번 인도네시아 달러로 결제를 해봤어요. 128,800루피아를 결제해봤는데요 현제 인도네시아 환율은 네이버기준 8.7원 정도 되는데요 해외결제 수수료 755원이 포함되서 결제되었고 실제로 3% 캐시백은 339원이 적용되었네요. 결론적으로 소액결제건에서는 불리한 것 같습니다.
토스카드 해외결제 이벤트는 6월말까지 이용가능하구요. 추후에 더 연장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아직까지는 한도없이 3%할인 캐시백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호텔 결제할때느 해외결제시에 금액이 큰 경우에는 토스뱅크 체크카드 이용하시는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 것 같아요.



그럼 소액건들에는 #트레블월렛 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인 것 같더라구요. 트레블월렛의 가장 큰 장점은 수수료가 없다는 점이에요!

일정금액으로 카드충전을 원화는 외화로 해두시면 그 안에서 체크카드 처럼 결제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환전은 원하는 시점에 조금씩 해둘 수 있구요, 결제는 현지에서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원화결제를 하면 충전된 원화에서 차감이 되는 방식입니다.

환전도 거의 수수료 없이 가능해서 너무 좋더라구요.
네이버 매매환율과 큰 차이가 없는 금액으로 바로바로 환전을 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현재 인도네시아 환율 기준으로 100루피아당 8.72원으로 수수료없이 환전이 가능하더라구요.
이렇게 환전해 둔 금액은 현지에서 바로 출금도 가능하다는 게 트레블월렛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



여행가서 사실 인출을 큰 금액으로 하지 않기 떄문에
1회 400불 이하 금액은 수수료 없이 인출이 가능합니다.
월 500불 이하까지는 카드사 수수료가 면제되거 있어서 월 500불 까지는 현지에서 자유롭게 인출하셔도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는게 장점이에요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시에는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방법은 100달러 짜리로 환전을 해서 현지에서 인도네시아 루피아로 환전하는게 가장 흔히들 사용하시는 방법인데요. 저도 대부분 그렇게 하려고 하는데 사실 가서 얼마가 필요할지도 모르고 카드결제로 하면 카드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소액건들 같은 경우는 트레블 월렛을 이용해서 트레블페이 카드로 결제하는게 이득인 것 같더라구요. 금액이 큰 경우에는 토스카드의 페이백 혜택을 이용하는게 이득인 것 같아서 조화롭게 잘 나눠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해외결제수수료 #해외결제 #토스카드 수수료 궁금하신분들은 좋은 정보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네요.
실제로 발리 여행시에 달러 부족하신 분들은 바로바로 트레블월렛 이용해서 출금해서 사용하시거나 토스카드 가져가셔서 해외결제로 이용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여행이 가능할 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