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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티스토리로 부수입 월100만원 도전기 part.2 (feat.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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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애드센스로 부수입 월100만원 도전기 part.2 !

저의올해 목표는 블로그 부수입 월 100만원 달성에 도전하는 것인데요,

마침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노하우를 공유하고 계시는 인플루언서 분이 계셔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분을 소개드려보려고 합니다.

 

저는 부수입 월 100만원에 달성하기 위해 두가지 플랫폼을 모두 이용해보려고 하는데요 

각각의 플랫폼이 각각 장/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분산투자 겸, 다른 목적으로 각각 운영을 해보려고 합니다.

첫 단계로는 티스토리의 애드센스와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모두에서 각각 광고 승인을 받아두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의 차이점]

  1) 네이버 블로그의 장/단점 

      - 진입장벽이 낮고, 첫 수익을 내는 것이 조금 더 쉽다.

      - 광고수익이 적고, 저품질의 위험성이 있다

 2) 티스토리 장/단점

      -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상위노출 가능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구글의 검색엔진으로서의 기능이 뚜렷하기 때문에 보다 더 높은 노출가능성이 있다는 점이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 저품질의 위험성이 있다는 점은 네이버와 동일한 단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전문 노하우를 공유하고 계시는 아로스님의 유튜브와 강의 등을 들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가장 큰 목적은 #키워드잡기 #키워드설정 #키워드잡는꿀팁 인데요

많은 초보자 블로거 분들이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는 클릭당 100원부터 1만원까지 다양한 단가가 존재하는데요

이왕이면 단가가 높은 광고가 붙는 글을 작성을 해야 훨씬 효율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키워드 설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요즘에는 실시간 검색어가 많이 다 삭제 되었는데, 처음에 초보분들이 키워드 설정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실시간 키워드를 이용해보기

   Rank.ezme.net/zum  #줌이슈검색

  위의 사이트를 방문해보시면 실시간 검색어 순위기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검색어가 검색이 자주되고 있는지 상승/하락 하는 키워드 모두 다 보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실시간 순위 키워드들이 가장 먼저 화면에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이승기/이다인 결혼기사가 나서인지 키워드 1위가 이다인이네요

 

 

다음으로는 비교탭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시간대별 키워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시간대에 어떤 키워드들의 검색이 늘어나고 있는지 순위를 확인 가능한데요, 사이트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큰 흐름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검색엔진별 세부 키워드순위들을 검색해보았는데요

구글/네이버/줌 등 다양한 검색엔진들을 한번에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시간이 부족하다면 검색순위가 상승하는 키워드 위주로 글을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왕이면 초보이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기 때문에

   검색 순위가 높은 키워드 위주로 하나씩 글을 쌓아 가시다 보면, 점점 내 블로그들이 풍성해질 수 있겠죠!

 

  

   특히, 이런 급상승 키워드들로 이슈형블로그를 작성하시는 분들은 글을 너무 잘 쓰시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벤치마킹하기

   뉴스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전문 기자분들이 작성하신 기사들이 있는데요,

  역시 전문가다 보니까 글의 구성과 짜임이 훨씬 깔끔하고 완벽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샘플들을 참고하셔서 벤치마킹 하신다면 점점 글 쓰는 능력이 상승되실 수 있을거에요. 

  너무 어렵다면 참고 자료의 두 줄을 인용해보고, 내 의견을 두 줄 정도 작성해서 붙이고,

  또 다른 자료의 두 줄을 인용해보고 다시 내 의견을 덧붙이는 식으로 글을 점점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제목 길이와 글의 길이는 상관이 없지만 광고가 많이 붙기 위해서는

  그래도 길이가 왠만큼 긴 글들이 수익이 날 확률이 올라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돈이 되는 효율적인 키워드 찾기

  광고가 많이 붙을만한 키워드를 생각해서 작성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모델이라던가 전자제품 모델 등은 해당 제조사들이 광고에 열성적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관련 키워드와 연관된 많은 광고들이 붙을 수 있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두셔야합니다. 

  매년 반복되는 이슈키워드, 월별 이슈키워드, 테마키워드를 사용해보는 방법부터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해당 월의 가장 큰 이벤트를 생각해보시면 되는데요,

  예를들면 12월에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선물  1월에는 신년인사말, 설날편성표, 신년운세 등의 키워드가 있습니다.

  11월에는 수능 선물, 김장 재료, 김장 준비물, 빼빼로데이 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주들이 해당 시기에 광고를 집중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4. 광고주가 존재하는 키워드인지 확인해보기

  Ctrl+shift+L  시크릿모드로 접속해서 블로그탭으로 내린다음에 광고가 뜨는지 확인해보시면 되는데요.

  새로고침을 했을때 관련 광고가 뜨지 않는다면 해당 키워드에는 광고주가 없다는 걸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해당 관련 광고가 블로그에 뜨는지를 확인해보면

  해당 키워드에 광고주가 존재하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겠죠

 

 

여기까지 오늘은 블로그의 키워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부터 하루에 하나씩 돈이 되는 황금 키워드를 찾는데에 열심히 노력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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